블로그 이미지
New life !
johnworld

Notice

Recent Post

Recent Comment

Recent Trackback

Archive

calendar
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 31
  • total
  • today
  • yesterday
2005. 5. 21. 14:14 As it is
- 한 사람을 찾습니다 / 하용조목사

얼마 전에 영국에서 신학 공부를 마치고 갓 돌아온 한 형제의 방문을 받은 일이 있었다. 평소에 나는 그 형제를 존경하고 사랑하고 있는 터라 동역자로 함께 일했으면 좋겠다는 요청을 그에게 했는데 여지없이 거절을 당하고 말았다. 이유인즉 자기는 꼭 강원도 쪽으로 가야 한다는 것이다. 그는 강원도로 떠나면서 나에게 다음과 같은 말을 해 주었다.

"저는 영국에 공부하러 가기 전에 서울에서 모 신학교를 다녔습니다. 한번은 강원도 산골짜기에 10~20 호 정도의 가구가 모여 마을을 이루고 사는 곳에 가서 여러 마을을 전도했는데, 교회도 없고 목회자도 없었습니다. 그때 '이들에게는 누가 목회자가 될 것인가'를 생각하면서 나는 평생 이런 사람들을 위해 헌신해야겠다는 결심을 했습니다. 저는 원하는 공부를 마쳤기에 하나님께 한 약속을 지키려고 지금 강원도로 떠납니다."

나는 더 이상 아무런 말도 하지 못하고 잘 가라고 진심으로 격려하면서 그의 거절을 받아들였다. 약속하기는 쉬우나 실행하기는 어렵다. 부인과 자녀들을 데리고 강원도 산골짜기를 찾아가는 그의 용기와 믿음을 보면서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.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상황과 환경을 따라 변하는 사람들과는 근본적으로 다른 무엇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... 그것은 이 세상의 보이지 않는 힘이며, 세상이 아직 살만하다는 얘기가 나오도록 하는 사람들이다.

내가 알지 못하는 수많은 사람들이 이와 같은 삶을 살아가고 있다는 것이...

누구인지는 모르지만, 다음에 시간을 내어 꼭 한번 만나보리라... 그의 헌신, 그의 믿음... 그의 삶...
posted by johnworld